임지연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출연작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중 한명으로 여러 작품 에서의 좋은 연기활동 을 통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 임지연 입니다.

 

 

 

 

 

 

 

여배우로서 쉽지 않은 장르등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맡게 된 배역에 대해서 좋은 연기를 통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배우 임지연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90년 6월 23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33세 입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 출신으로 신체 키 166cm 이며 몸무게 48kg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형의 경우 A형 인데요. 학력 은 금호여자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관 은 나주 임씨 이자 종교 는 개신교 (예장통합) 입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 이며, 데뷔는 지난 2011년 영화 '재난영화'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으며, 소셜미디어의 경우 인스타그램 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2019년 12월 MBC 연기대상 월화 특별기획 드라마 최우수상 을 수상하신바 있습니다. MBTI 는 ENTP 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포커페이스 걸, 농담, 9월이 지나면, 인간중독, 간신, 럭키, 타짜 원 아이드 잭, 유체이탈자 등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상류사회, 대박, 닥터스, 불어라 미풍아, 웰컴2라이프, 장미맨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더 글로리 파트1, 2, 마당이 있는 집 등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보다 더 많은 작품을 통해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로 활동해 주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