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코로나19 개최일정

 

현재,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 즉, 코로나19 로 인하여 전 세계 최대의 축제인 올림픽 마저 어떻게 될지 IOC 에서는 예상의 과제 라는 평가와 함께 다가올 2020 도쿄올림픽 관련 개최일정 에도 차질이 생길까 라는 우려스러운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의 원래 일정은 다가오는 7월 24일 (금) 부터 8월 9일 (일) 까지 약 보름간 전 세계적인 축제로 예고되어 있습니다. 물론, 현재까지도 한국과의 정세를 생각해 보았을때 방문자들이 많을지는 예상할수 없으나, 아무래도 현재, 코로나19 는 더이상 전 세계로 확진자가 생기지 말아야될 함께 이겨내야될 공동체 이기에 주목되고 있는데요.

 

 

올림픽 위원장의 경우에는 현재, WHO(국제보건기구) 에서 어떤대응을 하고 있는지와 관련된 부분과 더불어서 선수들 혹은 일본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 대한 영향을 받는일이 없는지에 대해서 어떻게 경계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고싶다 는 말을 하였습니다. 표면적으로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대한 올림픽 개최관련 일정이 혼란이 올수도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물론, 개최일정 까지 현재까지 5개월 이상이 남아 있지만 현 코로나19 의 안정세가 언제부터 돌입될지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일본 크루즈 에서는 너무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확진자 판정을 받게 되면서 해당국면에 문제부터 당장 해결을 해야되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 예선전 일정들을 진행해야될 종목들이 일정이 취소되는 사태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해당 개최 일정에 맞춰서 본선진출을 확정지을 나라 또한 어렵기 때문에 현재의 상황이 빠르게 해결되지 않는한은 아무래도 여러상황을 고려해봐야 된다는 것은 당연하다고 보여지는데요. 아무쪼록 국내에서는 현재 더이상 확진자 가 없는 상황이 조금은 안도감이 들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