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긴급재난소득 생계비 가구당 신청방법

 

현재, 기장군이 가장 먼저, 시군읍별 에서는 재난기본소득 을 지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코로나19 문제로 가장 큰 상황이 발생하였던 대구시 에서도 재난긴급소득 으로 인한 생계비를 가구당 지원하는 방침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얼마전까지 해당 부분에 대한 언쟁들도 있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갖추어 나가고 있는 상황 입니다.

 

 

 

 

 

아무래도 신천지 관련으로 인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에서 가장 큰 피해를 입게된 곳은 대구 와 경북일것입니다. 그중 대구시 의 경우에는 초반 이러한 긴급재난소득 지원금 관련하여 진행중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는데요. 하지만 정부에서 제공되는 1인가구 에서 4인가구 와 다른 별도의 긴급 생계자금 을 신청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할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세대주 혹은 세대원 중 한명인데요. 집에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도 신청하여 등기우편으로도 받으실수 있습니다. 4월 3일 부터 5월 2일 한달간 신청이 가능하며, 7가지 사례 중 한개 이상에 해당되는 가구는 신청할수 있는데요.

 

 

대구시 긴급재난기본 소득 지원금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의 경우 기초생활 수급자, 긴급복지지원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 100%를 초과하는 세대(건강보험료납부기준), 실업급여수급자, 정규직 이나 공무원 혹은 교직원등 임직원, 감염병 예방법에 따라 코로나19 로 14일또는 입원 혹은 격리된 분들께서는 신청할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형평성과 논리성 관련하여 문제가 제기 되고는 있지만 가장 기본을 중점으로 하였다고 볼수 있으며, 지원금액의 경우 50에서 90만원 가구별로 상의합니다. 그리고 정액형 선불카드 혹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긴급복지 특별지원, 저소득층 특별지원 이 있기때문에 자신이 어떤부분에 해당되는지 확인하여 해당 기간동안 긴급재난기본소득 을 수령할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