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검사현황

 

최근 일본에서는 걷잡을수 없을 만큼 수많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와 더불어서 추가적인 사망자가 나오면서 국가적인 비상사태가 선포된 상황입니다. 이전에 이런 상황에서 만약 올림픽 개최를 진행하게 되었다면 정말 어떤 일이 벌어졌을지 생각만 해도 아찔한데요.

 

 

 

 

 

금일 국내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단 18명에 불과한데 반면 일본의 경우 금일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555명이 추가적으로 양성판정을 받게 되었으며, 사망자의 수도 기존보다 16명이 추가적으로 사망하게 되면서 지난 크루즈선에서의 사망자를 포함하여 총 220명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총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수가 이미 1만 561명이 되면서 국내보다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올것이라는 것은 기정 사실화 되어 가고 있다고 봐도 무관하지 않은데요. 무엇보다 일본의 심장인 도쿄 와 더불어서 많은 여행객들을 매년도 방문하는 오사카 에서도 많은 확진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확실히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본다면 이전에 안일하게 진행하였던 검사와 더불어서 검사수 대비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던 것도 결국 올림픽 을 위한 부분이라고 밖에는 해석하기 어려울것으로 보이는데요. 그야말로 현재의 상황만을 본다면 억울하게 된 것은 일부 일본의 국민들 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정확한 코비드19 관련 치료제 혹은 백신이 나오고 있지 않은 상황이기에 앞으로 얼마나 이러한 방식으로 추가 확진자 와 더불어서 사망자 가 나올지 알수 없는 상황인데요. 비단, 일본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현재 상황을 비교해 보았을때 정말 다시한번 국내의 의료진들이 얼마나 대단한 노고를 보여주었는지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