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여행 교민

 

최근에 국내에서의 코로나19 관련 지역감염이 거의 멈춘 가운데 해외유입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 유럽국가 중에서도 이탈리아 는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확진자 수와 사망자 수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사실상 여행은 현재 불가한 상황이며, 교민들은 전세기를 통해 여전히 국내로의 입국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수많은 건축물과 유적지 오랫시간을 간직해온 미술작품등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관광객 을 매년 오고가는 이탈리아 는 말그대로 현재, 죽음의 도시 가 되어 버렸습니다. 얼마전 증가세가 하락하나 싶었는데,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 가 급증을 하고 있는데요.

 

 

16일경 발표되었던 현재, 이탈리아 코로나 확진자 의 경우 16만 8941명 이며, 사망자의 경우에도 525명이 증가한 2만 2170명 이라고 발표되었는데요. 정말 국내에서 이러한 환자들과 사상자가 발생되었다면 얼마나 끔찍한 상황이 벌어졌을까 라는 생각조차 하기싫은 수치입니다.

 

 

전쟁과도 비슷한 사상자라고 말하여도 전혀 과언이 아닐만큼 이나 매일 몇백명이 사망자 수치가 정말 언제쯤 이러한 부분들이 종식되어 이전처럼 여행과 더불어서 현지에서 생활중인 교민들에게 대한 안정적인 생활이 다시 돌아오수 있을지도 궁금한 부분인데요. 치명률이 무려 13.12% 나 기록하게 된 계기도 노령화 사회가 극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부분도 적지 않게 있었을 것입니다.

 

 

 

 

 

사실상 일부지역 들이 봉쇄로 아예 접근도 하지 못하지만 코비드19 가 초반 기승을 할때 그때부터 마스크 착용만 이라도 하였다면 이정도의 사상자가 나왔을지 의문인데요. 하지만 전 세계의 여행자들의 발길이 끈이지 않는 곳이다 보니 모든것을 통제한다는 것은 실질적으로 어려웠을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안정화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탈리아 역시 더이상 많은 추가적인 확진자 나 사망자 가 나오지 않기을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