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재난기본소득 생계형 지원금 소상공인

 

각 지자체별로 현재, 재난 지원금 을 신청 과 지급을 진행중인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 에서도 각 시민들을 위하여 20만원의 생계형 지원금 지급방침을 확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경기도에서 진행되는 도민들을 위핸 재난기본소득 10만원과 더불어서 총 30만원의 혜택을 받을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리고 소상공인 과 무급휴직자 에 대한 방침들도 나오면서 어느정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에서는 현재, 재난기본소득 으로 각 시민당 20만원씩을 지급중에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30일까지 진행되기에 방문접수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그 이전에 신청 하셔야 되며, 방문접수의 경우에는 7월 31일 까지 진행됩니다. 그리고 거동이 어려우시거나 장애가 있으신분들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국내 각 지자체별로 정부의 긴급재난소득 중복수령 여부가 상의한 가운데 경기도에서도 도민 자체와 시자체에서 나오는 지원혜택을 모두 중복수령 할수 있다는 점에서 타지자체 보다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각 시의 예산에 맞춘 진행이지만 평등의 기준이 없다는 점은 타지역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화성시에서 지급되고 있는 재난지원금의 경우 행복화성 지역화폐 로 발급되며, 사용처의 경우 연 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제외대상을 알아보자면 대형 백화점, 대형 마트, 기업형 마트 등이 포함될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자영업자들의 생계 안정을 위한 대처로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긴급생계비 지원신청또한 이루어 지고 있으며, 지역고용대응 과 더불어서 특별지원사업, 긴급복지 안내등도 혜택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시길 바라며, 현재에 진행되고 있는 모든 코로나19 관련된 지원금등을 모두 경제적 활동에 도움이 되니 환수되기 이전 모두 소모해야 된다는 점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