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중위소득 건보료

 

전라북도 김제시 에서도 현재, 정부지원과 동일한 긴급재난지원금 을 5월 부터 진행될 방침입니다. 긴급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되는 것과 동시에 함께 진행될 예정인데요. 그리고 이와 동일하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방안 역시 내세우고 있습니다.

 

 

 

 

 

원래되로라면 건강보험료 를 기준으로 한 중위소득 70% 이하에 포함되는 분들에게 지급될 예정이었던 정부의 재난지원금 정책이 현재,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만큼 어느정도 각 지자체 에서의 부담금이 나올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지만 모두 균등하게 혜택을 받을수 있다는 점은 형평성 논란은 나오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전의 건보료 관련 기준은 사라지게 되었으며, 정부의 긴급재난기본소득 과 동일하게 이루어지다보니 다음달 4일부터 재난긴급지원금 사이트 에 접속후 공인인증서 를 통해서 혜택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지급의 경우 김제시별 선불카드 와 더불어서 지역상품권으로 지급될 방침입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진행하면서 김제시에서의 많은 업종에서 자영업자들은 어려움을 겪을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영업 손실 지원방식으로의 지원금이 추경될것으로 보이는데요. 해당예산 등은 다양하게 구분되어 지급될것으로 보입니다.

 

 

 

 

 

김제시 에서도 다양한 지급정책을 정하면서 이제는 지급시기가 다가온다면 지자체적 경제활동 역시 어느정도 순조롭게 이루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완전히 코로나19 가 종식된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기본적인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등을 지키면서 순차적으로 모든것이 완화될수 있는 그날까지 현재의 어려움은 이어질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