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 신청방법

 

현재는 방문접수만을 받고 있는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의 경우 경기도형 과 더불어서 1인당 20만원씩 수혜를 받으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5월 4일 부터는 기초생활수급자 부터 진행되는 정부의 재난지원금 과 더불어서 중복수령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볼때 혜택관련 여부를 확인해 봐야 될때인데요.

 

 

 

 

 

여주시 에서는 현재,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방문접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거주지역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와 더불어서 농협은행 을 방문한뒤 신청하실수 있는데요. 근무시간의 경우 행정복지센터는 평일 9시 부터 오후 8시, 주말의 경우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하실수 있으시며, 농협의 경우 은행 시간에 준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5월달은 종합소득세 와 더불어서 개인지방세 를 납부하는 기간이기도 한데요.

 

 

추가적인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지 않은 여주시인 만큼 고위험군또한 많은 높은 연령층의 어르신 분들도 계시다는 점에서 볼때 다행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이제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부분으로 해당 재난지원금 역시 마찬가지나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혜택으로 돌아갈수 있을것입니다.

 

 

여주시 에서만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며, 3개월이내에 모두 소진하시지 못하시면 회수되는데요. 이번 정부의 재난지원금 과 더불어서 기부또한 가능하며, 해당 기부금액의 경우 연말에 진행되는 세제공제율에서 배제되면서 차후에 추가적인 지원을 받으실수 있는데요.

 

 

 

 

 

현재까지 지역화폐 를 이용가능한 부분에서 여주시 자체적인 자영업자 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으로 보이기에 앞으로 정부의 재난지원금 까지 함께 지급이 진행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 에서도 어느정도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갈수 있는 시작점이 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경기도 자체적인 소상공인과 특수고용대책지원 방안마련또한 진행되고 있기에 해당 수혜를 받으실수 있는지에 대한 자격유무 또한 확인해 봐야 될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