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기본소득 지급방식

 

안성시 에서는 이미 지난 재난기본소득 1인당 25만원을 안성시민들에게 지급하는 방침과 더불어서 경기도민 에게 지급되는 1인당 10만원을 포함하여 총 35만원의 금액을 1인당 헤택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정부에서의 재난지원금 까지 더한다면 결코 적지않은 금액으로 보이는데요.

 

 

 

 

 

먼저, 정부에서의 재난지원금 을 경기도형으로 본다면 1인가구 34만 8천원, 2인가구 52만 3천원, 3인가구 69만 7천원, 4인가구 이상 에게는 87만 1천원이 지급될 방침인데요. 여기에 지난 재난기본소득 1인당 35만원을 더하게 된다면, 4인가구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에는 227만 1천원이라는 전국에서도 손꼽을 만큼의 지원금을 수급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안성시 재난지원금 은 지난 4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생계연금, 장애인연금 처럼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에 계시는 분들에 한하여 먼저 지급이 현금으로 시작되었으며, 다가오는 11일부터는 온라인을 통해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로 지급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세대주가 직접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수 있는데요.

 

 

18일부터는 오프라인으로 방문신청이 가능하며, 카드사의 경우 연계되어 있는 은행창구 에서 선불카드 와 지역화폐 상품권의 경우에는 거주관할근처 동 행정복지센터 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카드의 경우 충전 포인트 형식으로 발급되며, 가맹점에서 사용시 포인트부터 현금으로 제외딥니다.

 

 

 

 

 

이러한 안성시 에서의 노력으로 인하여 코로나19 로 어려운 경제적인 상황에 놓여있는 안성시민들 역시 어느정도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가 이전의 모습을 되찾을수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이기에 앞으로 더 추가적인 지원정책은 필요해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