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양주사랑카드 기본소득

 

경기도민 1인당 10만원과 양주시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 그리고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을 합쳐서 1인가구 기준 54만 8천원의 혜택을 받을수 있는 양주시 에서는 현재, 지난 5월 4일 부터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에 있는 분들에게 먼저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양주시 에서는 경기도민 들에게 주어지는 10만원과 양주시민 에게 주어지는 10만원을 포함하여 1인당 20만원의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이미 신청을 접수한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국민 에게 주어지는 동일한 형태의 기본 가이드라인과는 조금 다른 경기도형 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게 되었는데요.

 

 

1인가구 34만8천원, 2인가구 52만3천원, 3인가구 69만7천원, 4인가구 87만1천원의 혜택을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인당 20만씩을 해당금액에 합산하여지만 총액이 될수있기에 4인가구를 기준으로 한다면 167만1천원의 수혜를 받을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른시자체 중에서도 절대 떨어지는 금액이 아닙니다. 그래서 왜 4인기준 100만원이 아니라는 말은 나오지 않을것인데요.

 

 

지급방식의 경우 간단합니다. 먼저, 신청접수의 경우 공적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생년월일 끝자리별로 신청할수 있는 요일이 있으며, 주말의 경우 모두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11일부터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카드사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을 받고 있으며, 18일 부터는 카드사의 연계된 은행에서 그리고 선불카드 와 지역화폐 양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을 원하실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후 지급을 받으실수 있는데요.

 

 

 

 

 

사실 아직까지 코로나19 상황이 완전히 종식이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볼때 어느정도 어려운 경제적인 상황이 단기간에 풀릴수 있을지는 미지수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정부에서의 재난지원금 정책으로 인하여 당장 어려움에 계시는 분들에게는 생활정 안정지원금으로 받아들일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