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소상공인2차 집합제한업종 임차대출 신청방법 한도 금리 이자율

 

국내외적으로 전 세계가 힘겨운 현재, 아무래도 소상공인분들께서 겪는 고통은 더욱 클것입니다. 여기에 집한제한업종에 놓여있는 분들은 더할나위없이 어려운 상황을 이어나가고 계시는데요. 농협은행 에서는 이러한 집합제안업종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2차 대출에대한 방안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개요부터 살펴보자면 현재 해당 피해를 입은 개인사업자들을 위해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의 연계점으로 신용보증기금 방문없이 은행에서 보증신청부터 대출까지 가능한 위탁보증부 상품의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전보다 다소 수월해 졌다고 보면되는데요.

 

 

대출 을 신청할수 있는 자격을 가진 대상으로는 사업기간이 6개월 이상인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로 신용보증기금 위탁보증 발급이 가능하신 분들에 한해 전제적으로 진행됩니다. 대출기간의 경우 2년거치후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총 가능한 대출금액은 천만원 입니다.

 

 

해당 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필요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 증명원, 국세납세증명원 및 지방세납세증명, 사업장 채무재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결정 확인서류들과 더불어서 매출확인표 중 사업장관리관계 증명과 거주주택 권리관계 증명 서류등 해당 서식란에 있는 부분을 참고할수 있습니다.

 

 

 

 

 

금리 의 경우에는 다행히 연이자가 2.38% 로 다소 부담이 안되는 금액이며 앞서 말씀드린바와가치 2년동안은 거치기간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이자만 납부하면 되기에 큰 부담감이 되지 않을것인데요. 얼른 이러한 어려운 시기가 빠르게 종식될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