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e채움공무원가계자금 대출 신청방법 한도 금리 이자율 상환기간

 

이번에는 공무원들도 손쉽게 영업점 방문없이 진행되고 있는 NH농협은행 e-채움공무원가계자금 이 대신청이란 개요부터 간단하게 정리해 보고자 하는데요. 아무래도 공무원 분들이라도 누구에게나 어려운점은 있기 마련입니다.

 

 

 

 

 

대출대상 부터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인터넷 뱅킹 가입 고객으로 다른 은행에서 동일 종류의 퇴출(퇴직사실 통보조건)을 받지 아니한 공무원 연금법 적용대상 현직 공무원과 군무원 까지 포함되는 항목 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이나 정년한도이내로 제한되어 있으며, 개별대출의 경우 만기일시상환 1년이내,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은 최장 10년까지 기간을 둘수 있습니다. 한도대출은 마이너스통장 으로 1년이내 1년단위로 연장 또한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의 경우 공무원연급취급기관장이 확인한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상 퇴직금 상한액이 1/2범위 내에서 최고 5천만원 이내 단기재직공무원의 겨우 재직기간이 1년에서 3년사이는 5백만원, 3년이상은 1천만원 이상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도상환시에는 해약금이 발생하는데요. 고정금리대출일 경우 가계대출(부동산담보) 1.4%, 신용, 보증서, 기타 0.7%, 변동금리(가계대출) 1.2%, 신용, 보증, 기타 담보는 0.6% 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e-채움공무원가계자금대출 의 금리는 연 1.8% 로 낮은 수준으로 부담없이 공무원이나 군무원 분들께서도 신청을 할수 있을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