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조회 사이트 금액 사용지역 실업급여

 

5월 4일부터 시작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앞선 기초생활수급자, 생계연금, 장애인연금 의 수급자들에게 먼저 지급이 완료된 가운데 5월 11일부터는 온라인 신청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각 시지자체별로 다소 금액이 상의하지만 정부의 기준금액에는 크게 벗어나지는 않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의 경우 본래 중위소득기준 70% 이하에게만 지급되는 방침을 내세웠습니다. 하지만 현재, 전국민을 대상으로 변경이 진행되면서 각지자체별로 기존의 재난기본소득 과 관련된 중복지급 부분으로 인하여 예산추경에 실질적인 어려움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중복지급으로 방침을 선회한 가운데 재난지원금의 규모는 가구별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이상 100만원을 지급하는 혜택을 주기로 확정된바 있는데요. 먼저, 정부 조회 사이트 에서 신청 여부를 확인할수 있으며, 11일부터는 신용, 체크카드 를 사용중인 세대주의 경우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이미 카드사 어플이 있다면 초기 이용시 재난지원금 관련 안내사항을 참조하실수 있는데요.

 

 

5월 18일 부터는 방문신청이 가능하며, 카드사와 연계되어 있는 은행창구에서 직접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카드의 경우 지급은 충전식 포인트로 차후 가맹점 에서 사용시 포인트가 먼저 결제금액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지역화폐 나 사랑상품권 그리고 선불카드로 지급은 관할지 근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를 방문하셔서 수령을 하실수 있습니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긴급재난지원금 이기 때문에 혼란의 가중을 방지하고자 공적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생년월일 끝자리로 요일별로 상의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주말에는 모든 분들이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사용처의 경우 일부 대형마트 나 백화점을 제외한 카드 가맹점 혹은 지역화폐로 지불이 가능한 곳이면 쉽게 이용하실수 있는데요. 이태원발 코로나19 지역사회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와중이기에 다시금 거리적 사회두기 운동이 필요해 보이는 시점이지만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을 통해 어느정도 어려운 경제적 상황에서 해소할수 있는 시작점이 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