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중복지원 소상공인

 

지역사회감염이 다시 시작된 가운데 거창군 에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을 자체 재난지원금 과 중복으로 지원하는 방침을 확정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소상공인들에게 지원되는 혜택 역시 중복지급 방안으로 진행되면서 많은 수혜를 받게 되었는데요.

 

 

 

 

 

경남도 거창군 에서는 정부 에서의 긴급재난지원금 을 중복지급 하는 방침을 확정하게 되면서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이상에게는 100만원을 지급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혜택과 더불어서 4인가구 기준 총 150만원을 받을수 있게 되었는데요.

 

 

지난, 5월 4일부터 시작된 기초생활수급자, 생계연금, 장애인연금 을 수급하는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에 대한 현금으로의 지급이 완료된 가운데 지난 11일부터는 거창군민 모두를 대상으로 하여 온라인으로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된바 있습니다. 그리고 13일 첫 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11일부터 15일 까지는 공적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생년월일 끝자리별로 신청하실수 있으며, 세대주 가 직접 신용, 체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18일부터는 방문접수를 통하여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동일하게 신청날짜의 이틀뒤 충전식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그리고 해당 카드 이외에 선불카드 와 지역화폐 상품권으로 혜택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의 경우 5월 18일부터 거주지 근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를 방문하신뒤 신청과 동시에 지급절차가 이루어 지며, 해당 재난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모두 소비하셔야 됩니다. 일부 업종에서의 제한된 사용이 있지만 이번 거창군 긴급재난지원금을 통해 소비심리위축이 어느정도 완화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