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비상사태 선포 코로나 바이러스

 

현재, 전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가 기승을 부리면서 WHO(국제보건기구) 에서는 비상사태 를 선포할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끝없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만약 다시한번 비상사태가 선포되면, 6번째로 중국인들에 대한 출입금지 및 무역관력 교역도 중단될수 있는데요.

 

 

 

 

 

WHO는 World Health Organization 의 줄인말으로 세계보건기구 라고도 말합니다. 현재,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비상사태 를 선포할지 안할지에 대한 논의가 계속적으로 이어져 오고 있는 가운데, 정말 이번에는 사스 혹은 메르스 보다 더 오랫동안 현재의 감염증 이 지속될수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미 우한 과 중국내에서만 무려 170명이 사망한 가운데 치사율은 3.3% 을 보이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퍼질때로 퍼진 상황에서 어떻게 갈무리를 잡아야될지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백신개발 과 치료제 등이 개발되고 있지만 임상시험 과 더불어서 실제적으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오랜시간이 걸릴수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정부의 공식적인 발론 과 더불어서 최대한 예방수칙 을 지키면서 생활하는 것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에 대처할수 있는 가장 올바른 부분이라고 보여집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자체가 2차 감염까지 된다고 해서 정말 잘못나가다는 걷잡을수 없는 사태로도 번질수 있지 않을까 라는 우려스러움도 들고 있습니다.

 

 

 

 

 

팍팍한 삶속에서 왜이렇게 바이러스 라는 세균성 들이 더 어렵게 살아가게 만드는지 모르겠지만 예전 사스 와 메르스 등을 경험해 보았던 질병관리본부 에서 정확한 판단과 더불어서 최대한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빠르게 진정성에 들어갈수 있기를 바랄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