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바이러스 의심환자 3명 음성판정 관련주 전염

 

천만다행으로 동남아 를 여행다녀온 3명이 초기 자카바이러스 양성판정 을 받았으나 최종적으로 음성판정 나오면서 현재, 코로나 19 사태로 정신없는 분위기 에서 다른 바이러스 들이 생기지 않게 된것은 다행입니다. 더불어서 관련주 와 함께 전염 과 백신 부분 그리고 모기 에게서 옮겨져오는 것으로 잘알려져 있으며, 뎅게 열과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주목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들려온 자카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 때문에 우려스러운점이 있었으나 다행스럽게도 모두 음성판정이 나왔습니다. 숲모기에서 옮기는 병으로 잘알려져 있는데요. 동남아 지역에서 특히나 왕성히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뎅기 열 과 더불어서 의료시설이 낙후된 나라에서는 많은 사망자가 나오기도 하는 감염증 입니다.

 

 

특히나 소두증 이라고 하여 관계 를 가진 뒤 임신상태에서 태아에게도 전파가 된다고 하여서 더욱 주목되어 왔습니다. 주요증상 으로는 관절통, 열, 눈의 충혈, 발진 등으로 잘알려져 있으며, 황열, 말라리아, 뎅기열로도 비슷하게 구분되고 있습니다. 자카바이러스 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서는 모기에게 물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보통의 잠복기의 경우에는 2일 에서 약 14일정도로 구분되어 있으며, 증상이 뎅기열 과 아주 흡사하여 구분하기는 어려운 감염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가볍기 때문에 뎅기열과는 다르게 대게 5명중 한명 정도에게만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자카바이러스 의 경우에는 현 코로나19 와는 다르게 감염자와 일반적인 접촉으로는 전염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치료의 경우에는 대체저으로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서 수분을 적절히 섭취하면서 자연적으로 치유되기에 크게 걱정할만 것은 아닌데요. 아무쪼록 현재의 상황에서 더 안좋은 일들은 생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