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숙 영화배우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견배우 중 한명으로 두말할 필요없는 설명이 필요없는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고 계시는 영화배우 이미숙 입니다.

 

 

 

 

 

 

 

 

출연을 하였던 작품들마다 자신이 맡게 된 배역에 대한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셨으며, 오랜 활동의 내공을 느낄수 있는 영화배우 이미숙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60년 4월 2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64세 입니다.

 

 

충청북도 단양군 출신으로 학력 은 서울삼광초등학교, 신광여자중학교, 신광여자고등학교 졸업 입니다. 본관 은 덕수 이씨 이며, 종교 는 불교 입니다. 기타 신체 키 와 몸무게, 혈액형 그리고 MBTI 관련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이며, 데뷔는 지난 1978년 제3회 미스 롯데 선발대회 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2017년 MBC 연기대상 주말극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외 다수 를 수상 하신바 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내가 사랑헀다, 야생마, 고래사냥, 겨울 나그네, 두 여자의 집, 정사, 단적비연수, 울랄라 씨스터즈, 스캔들 조선남녀열상지사, 여배우들, 특종 량첸살인기 등에 출연을 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달동네, 옛날 나 어릴적에, 여인열전 장희빈, 여인열전 황진이, 다산 정약용, 조선왕조 오백년 설중매,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최고다 이순신, 빛나는 로맨스, 장미빛 연인들, 질투의 화신, 돈꽃, 법대로 사랑하라, 패밀리, 완벽한 결혼의 정석, 눈물의 여왕 등에 출연을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오랫동안 건강하시며 좋은 연기를 지속해 주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