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연 탤런트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남녀공학, 파이브돌스 와 같은 걸그룹 활동을 통해 노래를 들려주었다면, 이제는 여배우로서 활동으로 주목받으시는 탤런트 정우연 입니다.

 

 

 

 

 

 

 

 

최근영상 들을 통하여서도 추후 활동을 통한 복귀작에 대한 근황과 더불어서 새로운 연기변신 역시도 기대되는 탤런트 정우연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93년 4월 22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32세 입니다.

 

 

본명은 류효영 이며, 광주광역시 북구 출신으로 신체 키 167cm 이며, 몸무게 52kg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형의 경우 O형 인데요. 학력 은 광주숭일고등학교 졸업 했습니다. 종교 는 가톨릭 이며, 본관이나 MBTI 등에 관련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빅픽처엔터테인먼트 이며, 데뷔는 지난 2010년 9월 30일 남녀공학 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2010년 제80회 춘향선발대회 진 을 수상 하신바 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정글피쉬 2 극장판 을 통해 작품활동 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정글피쉬 2, 최고의 사랑, 학교 2013, 12년만의 재회 달래 된 장국, 가족의 비밀, 황금 주머니, 대군 사랑을 그리다, 연애대전, 하늘의 인연, 오 영심이 등에 출연을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새로운 작품을 통해 좋은 연기를 이어나가주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