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형 영화배우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대한민국을 대표하시는 원로배우 중 한명으로서 연극무대와 대중적인 드라마 나 영화 속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시는 영화배우겸 탤런트 박근형 입니다.

 

 

 

 

 

 

 

 

 

최근영상 들을 통하여서도 여전히 건강하신 모습들을 통해 방송에나 무대위 활동 하시는 소식들을 들려주시는 영화배우 박근형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40년 6월 7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85세 입니다.

 

 

전라북도 정읍군 정주읍 수성리 출신으로 신체 키 175cm 이며, 몸무게 80kg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력 은 정읍서국민학교, 호남중학교, 휘문고등학교 졸업이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 학사 입니다. 종교 는 천주교 이며, 혈액형이나 본관, 병역이나 MBTI 등에 관련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에스비엔터테인먼트 이며, 데뷔는 지난 1963년 KBS 3기 공채 탤런트 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2012년 SBS 연기대상 프로듀서상 외 다수 를 수상 하신바 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특별수사본부 외팔이 김종원, 엄마 없는 하늘아래, 청춘의 덫, 별들의 고향 3, 가문의 영광, 공공의 적 2, 가문의 귀환, 장수상회,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사랑하기 때문에,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자전차왕 엄복동, 증인,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아들의 이름으로, 동백, 리멤버, 소풍 등에 출연을 하면서 작품활동 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변명, 종점, 제1공화국, 이치돈, 제2공화국, 제5열, 제3공화국, 엄마의 바다, 제4공화국, 안중근, 임꺽정, 대왕의 길, 명성황후, 주몽, 돌아온 일지매, 추적자 더 체이서, 사랑해서 남주나, 황금의 제국, 전설의 마녀, 라스트, 닥터 탐정, 언더커버, 모범택시 1, 2 등에 출연을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오랫동안 건강하시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