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렬 탤런트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연기자 중 한명으로서 수 많은 작품에서 최고의 연기를 보여준 탤런트겸 영화배우 전광렬 입니다.

 

 

 

 

 

 

 

 

 

최근에 출연을 하였던 최근영상 들을 통하여서 여전히 변치않는 최고의 연기를 통해 복귀작들이 기대되는 탤런트 전광렬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60년 2월 11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65세 입니다.

 

 

서울특별시 출신으로 신체 키 173cm 이며, 몸무게 72kg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형의 경우 A형 인데요. 학력 은 서울숭례초등학교, 보성중학교, 보성고등학교 졸업이후 추계예술대학교 음악대학 음악학 학사 입니다. 본관 은 담양 전씨 이며, 종교 는 개신교 입니다. 병역이나 MBTI 등에 관련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확인되지 않으며, 데뷔는 지난 1980년 TBC 특채 탤런트 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2013년 S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외 다수 를 수상 하신바 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베사메무쵸, 유정 스며들다, 머니백 등에 출연을 하면서 작품활동 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뜨거운 강, 형사 25시, 애정의 조건, 여명의 그날, 폭풍의 계절, 야망, 종합병원, 청춘의 덫, 장미와 콩나물, 허준, 장희빈, 영웅시대, 사랑공감, 사랑찬가, 주몽, 왕과 나, 무사 백동수, 빛과 그림자, 보고싶다, 불의 여신 정이, 열애, 리멤버 아들의 전쟁, 대박, 마녀의 법정, 바람과 구름과 비, 징크스의 연인 등에 출연을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오랫동안 건강하시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