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일우 탤런트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대한민국을 대표하시는 원로배우 이시자 현재는 인자하신 모습들을 통하여서 작품에서도 묻어나시는 연기를 보여주신 탤런트겸 영화배우 남일우 입니다.

 

 

 

 

 

 

 

 

 

현재는 물론, 전성기떄만큼의 많은 작품에는 합류하고 계시진 않지만 여전히 기존의 작품들로 대중들에게 기억에 남아 계시는 탤런트 남일우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38년 5월 25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87세 입니다.

 

 

본명은 남철우 이며, 서울특별시 종로구 궁정동 출신으로 신체 키 175cm 이며, 몸무게 70kg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력 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연구과정 을 수료 했습니다. 본관 은 의령 남씨 이며, 종교 는 불교 이시고, 혈액형이나 병역, MBTI 등에 관련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확인되지 않으며, 데뷔는 지난 1958년 KBS 성우극회 3기 성우로, 1964년 KBS 4기 공채 탤런트 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질투는 나의 힘, 친절한 금자씨, 이장과 군수, 남자가 사랑할 때, 비밀, 내부자들, 검은 사제들, 번개맨, 신과함꼐 죄와벌, 인과연 등에 출연을 하면서 작품활동 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비켜라 운명아, 같이살래요, 장영실, 황금의 제국, 내일이 오면, 분홍립스틱, 그대 웃어요, 최강칠우, 아현동 마님, 한성별곡, 쩐의 전쟁, 게임의 여왕, 위험한 사랑, 사랑한다 웬수야, 야인시대, 명성황후, 나쁜 친구들, 왕과 비, 용의 눈물, 남자 셋 여자 셋 등에 출연을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오랫동안 건강하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