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혜리 탤런트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최근에는 작품에서의 활동 보다는 예능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근황과 더불어서 최근의 소식들을 들려주고 계시는 탤런트겸 영화배우 유혜리 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출연을 하였던 작품들 속에서의 맛깔나는 연기들을 통해 여전히 대중들의 기억속에 남아 계시는 탤런트 유혜리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63년 8월 15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62세 입니다.

 

 

본명 은 최수연 이며, 경기도 평택시 출신으로 신체 키 169.9cm 이며, 몸무게 50kg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력 은 한경대학교 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교 는 개신교 입니다. 혈액형이나 본관, MBTI 등에 관련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확인되지 않으며, 데뷔는 지난 1985년 CF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1990년 제28회 대종상 영화제 여우조연상 을 수상 하신바 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오늘 여자, 우묵배미의 사랑, 여자는 추억 속에 집을 짓는다, 스물일곱송이 장미, 아담이 눈뜰 떄, 철없는 아내와 파란만장한 남편 그리고 태권소녀 등에 출연을 하면서 작품활동 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적색지대, 천국의 나그네, 길, 사랑할 때까지, 간이역, 예스터데이, 질주, 간이역, 홍국영, 인어 아가씨, 아줌마가 간다, 흔들리지마, 너는 내 운명, 미워도 다시 한번 2009, 신데렐라맨, 역전의 여왕, 노란복수처, 사랑비, 미친 사랑, 출생의 비밀, 우리집 꿀단지, 황금 주머니 등에 출연을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새로운 작품에서 연기를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