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자 탤런트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랫동안 스크린이나 브라운관을 비롯하여서 연극무대를 통하여서도 명품 연기를 보여주고 계시는 탤런트겸 영화배우 김형자 입니다.

 

 

 

 

 

 

 

 

 

 

가장 최근에는 활동에 대한 소식들이 안계시기에 어떠한 근황으로 계시는지에 대한 궁금증과 차기작도 기대되는 탤런트 김형자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50년 9월 18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75세 입니다.

 

 

대전광역시 출신으로 신체 키 164cm 이며, 몸무게 56kg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형의 경우 A형 인데요. 학력 은 서울여자중학교, 서울여자고등학교 졸업을 했습니다. 본관은 김녕 김씨 이며, 종교 는 불교 이며,  MBTI 에 관련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확인되지 않으며, 데뷔는 지난 1970년 TBC 10기 공채 탤런트 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1987년 제26회 대종상영화제 여우조연상 외 다수 를 수상 하신바 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조약돌, 여자를 찾습니다, 유정, 상록수, 절정, 산골 나그네, 휘청거리는 오후, 남자 가정부, 춘자는 못말려, 속 병태와 영자,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 꼬방동네 사람들, 정념의 갈매기, 딱 한번 만나요, 소금장수, 멋장이 세상, 지금은 양지 등에 출연을 하면서 작품활동 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맏딸, 별당아씨, 연가, 언약, 칸나의 뜰, 파도야 말하라, 해오라기, 하늘나라에서 온 편지, 날 저무는 하늘아래, 달동네, 새댁, 산하, 새벽, 꽃반지, 그러게 말야, 함 사세요, 풍객, 당신의 축배, 당추동 사람들, 사랑해 당신을, 고개숙인 남자, 물의 나라, 침묵의 땅, 일출봉, 나목, 산바람, 엄마의 바다, 서울목 등에 출연을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연기활동을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