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 탤런트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1970년대 부터 활동을 시작하시면서 한 시대를 풍미 하였던 여배우로서 현재까지도 꾸준히 작품에서의 열연을 펼치시는 탤런트겸 영화배우 허진 입니다.

 

 

 

 

 

 

 

 

 

기존에 출연을 하였던 수 많은 작품들 속에서의 믿고볼 수 있는 배우로서의 역량들을 충분히 대중들에게 보여주셨던 탤런트 허진 의 프로필 을 먼저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49년 생으로 올해나이는 76세 입니다. 

 

 

본명은 허옥숙 이며, 전라남도 영광군 출신으로 학력 은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과 학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문예창작과 석사 입니다. 종교 는 천주교 이시며, 신체 키와 몸무게, 혈액형, 본관 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플라잉엔터테인먼트 이며, 데뷔는 지난 1971년 MBC 공채 탤런트 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1976년 TBC 연기대상 최우수 여자연기상 을 수상 하신바 있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사랑이 있는 곳에, 여수 407호, 맨발의 억순이, 망명의 늪, 마지막 찻잔, 월녀의 한, 마계의 딸, 이혼법정, 그 여름의 마지막 날, 허튼소리, 파행, 나를 잊지 말아요, 곡성, 길, 장산범, 암수살인, 메이트, 조제, 매미소리, 귀못, 리턴 투 서울, 장인과 사위 등을 통해 작품활동 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미녀와 순정남, 남남, 소리사탕, 신성한 이혼, 환상의 타이밍, 킹덤, 봄이 오나 봄, 톱스타 유백이, 다시 첫사랑, 달콤한 비밀, 백년의 신부, 꽃할배 수사대, 세번 결혼하는 여자, 무인시대, 얼음꽃, 진달래 필때까지, 용의 눈물, 창공, 행복하고 싶어요, 굿모닝 영동, 백색 미로 등에 출연을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쌓아나가고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오랫동안 건강하시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